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파스'에 대해 알아보기

by 안다미로79 2024. 6. 11.

'파스'의 역사와 개발

파스의 어원은 독일어로 '연고'를 뜻하는 'Pasta'에서 유래했습니다.

영어의 'Paste'와도 어원이 같습니다. 원래는 '반죽'이라는 의미에서 '붙이다'라는 의미가 생겨났습니다.

 

파스는 1950년대 말부터 국내에서 판매되기 시작했으며, 신신제약이 1959년 최초로 '신신파스'를 출시했습니다.

 

신신제약은 1959년 대한민국 최초의 파스 전문 제약기업으로, 기술력과 다양한 제품 라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신신파스는 사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패키지에 아이콘을 삽입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영수 신신제약 명예회장은 1959년 신신제약을 설립하고 대한민국 최초의 파스인 신신파스를 개발하여 국민의 통증해소에 기여했습니다. 그는 약 60년간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경영을 통해 신신제약을 파스의 명가로 이끌었으며, 1960년대부터 의약품 수출에 힘써 제약 산업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민훈장 동백장과 한국창업대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파스는 삼투압 원리를 이용해 지속적으로 약물이 작용하여 통증을 완화시켜 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냉감과 온감을 동시에 제공하는 신신파스아렉스와 바르는 타입의 신신아렉스 로션이 출시되어 다양한 통증케어 설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